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엑상프로방스 기념품 추천 (Aix & terra)

 

 

안녕하세요? 피자와 콜라 입니다.

코로나가 종식되면서 슬슬 해외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유럽, 특히 프랑스 여행을 많이들 생각하고 계실건데요,

오늘은 남프랑스의 아름다운 소도시 엑상프로방스의 기념품을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엑상프로방스

 

엑상프로방스는 아를, 아비뇽과 함께 프로방스의 대표 도시로 꼽히는 마르세유 근처의 작은 도시로, 일상에서 벗어난 특별한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반 고흐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아를과 같이 엑상프로방스에서는 유명한 화가 폴 세잔의 발자취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프랑스 유명 화가 투어를 하실 때 남프랑스, 프로방스 지역을 방문하실 텐데 조그마한 마을 엑상 프로방스에서 하루를 지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엑상프로방스의 자세한 관광 정보는 프랑스 관광청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엑상프로방스의 대표적인 특산품은 으깬 아몬드를 주 재료로 한 디저트인 깔리송, 와인, 올리브, 치즈가 있습니다. 오늘은 깔리송 이외에도 사와볼만한 기념품으로 aix & terra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현지인 추천을 받아 잼과 소스를 구입해 왔는데 먹어본 후기도 함께 작성하였습니다.

 

 

 

 

엑상프로방스의 거리

 

  aix & terra

 

aix & terra는 남프랑스 지역의 농수산물로 소스, 조미료, 잼, 와인, 올리브유 등을 파는 식료품 가게입니다. 착색제나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고 aix & terra의 공장에서 직접 가공하여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랑스의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집에 가서 빵이나 생선, 요리와 곁들여 먹을 수 있고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하는 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또 aix & terra의 제품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홈페이지에서 공유하고 있습니다 (영어, 프랑스어). 자세한 제품 라인업과 레시피는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고, 오늘은 제가 구입해 온 aix & terra의 잼과 소스, 올리브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엑상프로방스의 기념품 가게 aix & terra에서 다양한 잼과 소스, 올리브유를 구입해왔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왼쪽은 타프나드, 오른쪽은 오렌지 마말레이드입니다.

타프나드는 Provence(프로방스) 지역에서 유래된 소스의 일종으로 capers, 멸치, 올리브, 올리브오일, 레몬주스, 양념, 작은 참치조각 등을 넣고 만들어 빵에 발라 먹거나 양념으로 사용합니다. 엑상프로방스에 있으면서 빵에 발라먹고 맛있어서 구입해왔는데요, 짭짤한 맛이 독특하면서 중독적입니다. 아내는 이걸 "프랑스식 된장"이라고 표현하였는데 올리브로 만든 된장이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오렌지 마말레이드는 한국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데, aix & terra의 오렌지 마말레이드는 달지않고 상큼한 맛이 일품입니다. 빵에 발라먹으니 정말 맛있습니다.

 

타프나드와 오렌지 마말레이드

트러플 올리브 오일도 구입해왔습니다. 남프랑스의 특산품 중 하나가 트러플인데요, aix & terra의 트러플 오일은 트러플 향과 맛이 그렇게 강하지 않고 은은하면서 음식의 풍미를 돋구워줍니다. 짜파게티에 뿌려먹어도 맛있습니다 ^^ 병도 예뻐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aix & terra의 트러플 올리브 오일

아래 사진의 왼쪽은 아이올리, 오른쪽은 바질 크림입니다.

아이올리는 마늘과 올리브유로 만든 지중해의 소스로 생선, 해산물, 채소 요리 등에 곁들여 먹는 용도로 활용됩니다. 엑상프로방스에서 생선에 곁들여 먹었는데 맛있어서 구입해왔습니다. 바질 크림은 아직 개봉하지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아이올리와 바질크림

 

마지막으로 토마토 스프레드입니다. 토마토를 태양에 말려 (태양토..?) 스프레드로 만든 것입니다. 토마토 스프레드라니, 달지도 않은데 빵에 발라먹나? 파스타에 넣어 먹는 맛은 아닌 것 같은데. 이렇게 처음엔 어떻게 먹어야하나 고민했는데, 닭다리 구이에 곁들여 먹으니 정말 맛있습니다. 빵에 발라 먹으면 피자빵 느낌도 납니다. 홈페이지를 확인해 보니 참치와 계란과 곁들여 먹는 레시피가 공유되어 있습니다.

태양에 말린 토마토로 만든 토마토 스프레드. 정말 맛있어요!
홈페이지에 공유되어있는, 토마토 스프레드로 해먹을 수 있는 요리 레시피

 

 

  맺음말

 

오늘은 남프랑스의 독특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엑상프로방스의 선물하기 좋은 식료품 가게 aix & terra에 대해 포스팅하였습니다. 엑상프로방스 뿐만 아니라 근처 대도시인 마르세유에도 가게가 있습니다. 특히 마르세유에서는 aix & terra의 제품들로 요리를 하여 판매하는 레스토랑 형식이므로, 남프랑스의 독특한 맛도 즐기고 선물도 사올 수 있어 강력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