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세이버 가정용 초음파 식기세척기 10개월 사용 후기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피자와 콜라 입니다.
초음파 식기세척기는 가정에 많이 사용하는 LG, 삼성 등의 식기세척기와는 살짝 다른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2022년 4월에 제 돈으로 구입하여 현재까지 만족하며 쓰고 있는 세이버 가정용 초음파 식기세척기 10개월 사용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세이버 초음파 식기세척기


2021년 말 재미난 과학 유튜브 채널을 통해 초음파 식기세척기에 대해 알게 되었고, 4월에 공구를 통해 구입하였습니다.
구입 가격은 약 250만원?(기억이 잘 안나네요) 였었고 아래와 같은 모습입니다.
자세한 크기 등은 세이버 가정용 초음파 식기세척기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저희가 선택한 옵션은 와이드형 좌볼 + 수전입니다. 수전은 투박하게 생겼지만 유연해서 아주 유용합니다 (강추)

조금 지저분하네요;;ㅎ 저희집 세이버 가정용 식기세척기입니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좌측볼에 설거지거리를 예쁘게 쌓기.
- 물을 통해 초음파가 전달되므로 모든 그릇에 물이 적셔질 수 있도록 수저를 꽂는다던지 해서 쌓으면 효과적입니다.

2. 좌볼 상단의 버튼 누르기 (물빠지는 구멍 막음)

3. 세제를 풀어주기.
- 설거지 가득 한 번 할때 3-4 펌프 넣어주면 적당한 것 같습니다. 세제 넣고 수전의 물을 틀어서 거품 내주면 효과가 더 좋아집니다.

4. 우측 상단에 있는 Power 버튼, Watering 버튼을 누르기
- 좌볼에 뜨거운 물이 자동으로 받아지고 어느정도 수위가 되면 자동으로 세척을 시작합니다. 세척은 약 15분 걸립니다.

5. 물이 채워지면서 그릇이 둥둥 뜰 수 있으므로 손으로 눌러주기, 추가 설거지거리가 있으면 넣어주기.

6. 세척이 끝나면 좌볼 상단 버튼을 눌러 물을 빼고 헹궈서 식기건조대에 올려두기.

 

  장점

 

1. 일반 식기세척기는 하부장에 있어 수그리거나 앉아서 그릇을 쌓아야 하는데 초음파 식세기는 서서 쌓을 수 있습니다.
2. 15분만에 세척이 가능합니다.
3. 작동을 시작하였어도 추가 그릇이 나오면 중간에 투입하여도 됩니다.
4. 싱크대 자리에 넣으므로 구멍을 뚫지 않아도 됩니다. 장을 짤 필요도 없고 크기 생각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사갈 때 떼어내고 다른 싱크대로 교체해서 가져갈 수 있습니다 <제 생각 가장 큰 장점>
- 저희같은 경우는 하부장 크기가 애매해서 식기세척기를 넣으려면 장을 많이 포기했어야했는데 세이버 가정용 초음파식기세척기를 선택하면서 장은 건들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5. 일반 가정식을 먹은 그릇(밥풀!!), 기름기 있는 음식을 담은 그릇은 몹시!! 말끔하게 세척됩니다. 스테인리스, 도자기, 세라믹 등등. 물론 한번 닦아주거나 물로 헹군다음 하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6. 생각보다 초음파 소리가 그렇게까지 거슬리진 않습니다. 작동시켜놓고 거실에서 티비보면 잘 안들립니다.

 

  단점

 

1. 식기세척기 작동 후 한번 더 물로 헹궈줘야 합니다. <일반 식세기와 비교하였을 때 가장 큰 단점>
2. 실리콘은 잘 안씻어집니다. 그냥 손으로 씻는게 낫습니다. 플라스틱은 기름기 제거는 잘 안되는 것 같으며, 스테인리스 냄비나 후라이팬은 잘 되긴 하는데 부피가 커서 저는 그냥 헹군 후 손으로 씻습니다.
3. 기름기가 많은 음식의 경우, 작동이 끝나고 빠르게 세척해줘야 깔끔하게 됩니다. 안그러면 기름기가 물에 둥둥 떠있다가 다시 그릇에 밀착된다고 해야하나? 바로 헹구는 것 보다 미끄러운 느낌입니다.
4. 초음파가 나오는 좌볼의 수채구멍이 작아서 음식물이 붙은 채로 설거지를 하면 자주 막힙니다. 그래서 웬만하면 우볼쪽에서 한번 헹궈서 음식물을 털어낸 다음 좌볼에 쌓는게 좋습니다.
5. 초음파 소리가 살짝 거슬릴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엄청 작더니 나중에가면 좀 커집니다. 가끔 아주 거슬릴때가 있는데 그릇 위치를 조절해주면 소리가 작아집니다.
6. 가격이 비쌉니다.

 

  사용후기

 

작동 전에 잘 쌓아줍니다. 그릇과 그릇 사이에 수저를 넣어 물이 잘 들어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2명이 점심, 저녁 먹고난 그릇입니다.
작동중 사진입니다. 세제를 4펌프나 넣었더니 뿌옇네요 ㅎ;

 

식기세척기 사용 전, 기름기를 휴지로 한번 닦고 넣었습니다

 

식기세척기 사용 및 물로 헹군 후. 물로 헹굴때 벌써 뽀드득 뽀드득 하였습니다.

 

  맺음말

 

가격이 비싸고 한번 더 헹궈줘야하거나 초음파 소리가 난다, 플라스틱 및 실리콘 등은 안씻어진다 등의 단점은 있지만 저희는 아주 만족하며 쓰고 있습니다. 우선 15분만에 설거지를 할 수 있고, 추가 설거지를 투입할 수 있으며 서서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 컵같은거 씻기 귀찮은데 그냥 담궈놓고 씻을 수 있습니다.
제일 큰 장점은 나중에 이사갈 때 쉽게 떼어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볼 자리에 크기 맞는 싱크대 하나 사서 껴넣고 가면 됩니다. 하부장 공사도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집에 따라 세이버 가정용 초음파 식기세척기를 설치할 수 없을 수도 있으므로 세이버에 문의를 하여 설치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