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대전 유성 벚꽃산책길 Best 3

 

 

 

안녕하세요? 피자와 콜라입니다.

곧 추위가 물러가면 1년 중 가장 힐링되는 벚꽃 개화 시기가 다가올 것입니다.

오늘은 대전에 2015년부터 거주하면서 제가 자주 간, 산책하기 좋은 대전 유성의 벚꽃 명소 세 곳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거주지 근처여서 걸어서 가거나 자전거를 타고 구경갔던 것 같습니다.

추가로 추천드릴만한, 차 타고 갈 수 있는 대전의 벚꽃 명소는 동학사나 갑사, 대청호 등이 있습니다.

 

 

 

 

 

 

  카이스트

 

가장 유명한 대전의 벚꽃 명소로 꼽힐 수 있는 카이스트입니다. 카이스트에도 다양한 벚꽃 스팟이 있는데 그 중 크게 네 군데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카이스트로 가는 길부터 갑천을 따라 아래와 같이 줄지어 핀 멋진 벚꽃 나무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카이스트와 갑천 사이에 멋진 벚꽃나무가 줄지어 있어 기분좋은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정문을 통해 들어오시면 메인도로 옆에 공터들이 있어 돗자리를 깔고 앉아 벚꽃 나무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메인도로를 따라 직진하다 보면 왼쪽에 목련마당이 있습니다. 벚꽃이 피기 전 큰 목련나무에 꽃이 먼저 잔뜩 피게 되는데, 낮에 가도 멋지고 밤에 가도 조명을 켜서 아주 웅장한 목련나무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벚꽃이 다 지고 어느정도 지나면 겹벚꽃도 피어있습니다.

또, 기계공학동(N7)까지 직진하다보면 왼쪽에 동산이 있는데, 동산에서도 멋진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돗자리를 깔고 많이들 즐기는 풍경
노을과 어울리는 화사한 목련꽃. 밤에 가서 봐도 멋있습니다.
밤에 감상한 겹벚꽃과 벚꽃나무

다음은 충대 농대와 맞닿아있는, 기숙사쪽 엔들리스 로드에서의 벚꽃을 추천합니다. 벚꽃나무가 줄지어 있어 천천히 산책하면서 즐기기 좋습니다. 엔드리스 로드 끝자락에는 충남대 농대로 연결되어있는 길이 있는데 충대쪽에도 멋진 벚꽃이 많으므로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빡센 오르막길 잠깐 오르면 갈 수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산책하며 천천히 벚꽃 즐기기에 좋은 엔들리스로드

 

마지막 스팟은 식당 옆 꽃길입니다. 양옆으로 벚꽃나무가 빽빽히 있어 멋진 사진을 남기기 좋습니다.

 

카이스트는 걸어서나 자전거 타고 가시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하도 명소라 사람들이 너무 많이 와서 차타고 들어가기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과 건물별 주차 공간이 있으나 차단기가 설치되어있기 때문에 주차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만약 들어오신다면 정문에서 바로 좌회전해서 쭈욱 들어와 KISTI에 주차하시는걸 추천) 택시타고 들어가려했더니 좌회전이 너무 힘들다고 옆에서 내려서 걸어가라고 하셨던 기억이...

 

또, 카이스트 특성상 주말에 일하는 대학원생도 많고 기숙사에 거주하는 학생들도 많기 때문에 매너를 지켜주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쓰레기는 챙겨서 나오고 건물 화장실 사용도 깔끔하게 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건물엔 평일 일과시간 이외에는 학생증이 있어야 출입 가능하기때문에 이에 대한 대비도 하고 오심이 좋으시겠죠.

주말 카이스트 정문 앞 상황;; 좌회전을 기다리는 무수히 많은 차들..

  탄동천

 

두 번째로 추천할 명소는 탄동천입니다. 저는 2017년에 탄동천 걷기 축제 할 때 방문하였는데요, 아무생각 없이 갔으나 벚꽃이 흐드러지게 펴있어서 감탄했던 기억이 납니다. 갑천을 따라 걷기 좋으므로 가족 다함께 산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충남대 학사마을

마지막으로 추천할 대전 유성 벚꽃명소는 충대 학사마을입니다. 제가 거주하였던 죽동에서 충대까지 갑천이 이어지는데, 갑천을 따라 걷다 보면 충대 학사마을이 나옵니다. 거기에 감히 충대의 미니 여좌천이라고 말씀드릴만한 멋진 벚꽃 스팟이 있습니다. 단점은.. 저기 한 군데라는 점?ㅋㅋ 이렇게 멋진 길이 계속 이어지진 않고 한 1분정도 이어집니다. 하지만 갑천을 따라 산책할 수 있어 좋고 멀리 가지 않고 인생샷을 남길 수 있기에 추천합니다.

 

 

  맺음말

코로나가 끝나고 멋진 명소로 벚꽃 구경 가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간단하게 자전거 타고 갑천을 다니면서 벚꽃을 구경하거나 가족이나 연인과 산책하기 좋은 유성 벚꽃 명소를 찾으신다면 카이스트, 탄동천, 충대 학사마을 옆 데크길을 강력 추천드립니다!